2007. 2. 12. 22:17

인터뷰_여대생이 선망하는 직업, 홍보인

오늘은 지난 6개월 여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복학을 준비하는 파트타이머 2명을 대체할 인력을 뽑기 위해 인터뷰를 했었다. 대학교에 재학중인 여학생들이었는데 이들을 인터뷰 하면서 나는 요즘 여대생들이 선망하는 직업으로 상위권에 랭크된다는 홍보인에 대해 너무나 잘못된 스테레오타입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다시금 절감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홍보와 광고를 구분하지 못하거나, 잡지책에 등장하는 화장품 또는 명품 홍보담당자의 화려한 비주얼과 삶에 눈을 고정한 채 동경의 대상으로 삼는 것이 일반적이다.

홍보와 광고에 대한 차이에 대해서는 네*버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이들의 잘못된 스테레오타입을 허무는데에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이유로 회사에서는 이런 사람들의 위한 가이드북 [PR Wanna Be]를 마련했는데, 하루 빨리 배포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 홍보인으로서, 우리 자신이 정확한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지 못한 것만큼 답답하고 안타까운 일이 없기 때문이다.

아래는 PR Wanna Be에 대한 설명이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PR에 대한 수많은 책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PR을 커리어로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덜어줄 수 있는 속 시원한 책은 없었습니다. 한국 내에서 새로운 PR의 기준을 끊임없이 제시해 온 에델만 코리아는, 한국 PR업계의 미래를 책임질 Young PR 프로페셔널들을 위한 PR 생활백서 [PR Wanna Be]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PR회사라는 공간 속에서 하루종일, 1년 365일 PR만을 "하면서"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묶어 놓은 PR 생활백서 [PR Wanna Be]. "PR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정말 어떤 것일까?" "PR을 직업으로 선택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를 궁금해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에델만의 젊고 패기찬 PR 프로페셔널들이 자신의 다양한 경험과 생생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한국 PR업계의 미래를 책임질 바로 당신(YOU!)을 위해.

제작 참여인원만 25명, 총 1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공들여 만든 한국 최초의 PR 생활백서 [PR Wanna Be]를 통해 여러분의 PR 커리어 개발과 PR회사에 대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Favicon of http://www.junycap.com BlogIcon junycap 2007.02.14 18:24 address edit & del reply

    제니의 블로그 오픈을 축하합니다. 그대의 블로깅 운영에 필요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저에게 문의해주시고요. 앞으로 블로고스피어에서 자주 뵙겠습니다요! 건승!

    • Favicon of http://juejenny.tistory.com/3 BlogIcon 至柔제니 2007.02.15 09:55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정말 궁금한 거 투성이에요. Jace와 Junycap님(부장님)께 자주 문의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