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4. 5. 21:14

[Book Review] 에너지 버스(Energy Bu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와 오늘에 걸쳐 다 읽고 말았습니다. 요즘 무슨 책을 그리도 빨리 읽는지.. (뭐 사실 이 책은 이야기 전개가 간단해서 오래 걸릴 이유는 없지요)

이 책은... 직장생활에 좀 지친 분들에게 강추! 사회생활 좀 해본 사람들이라면 주인공 조지와 같이 철저한 무력감을 느낄 때가 꼭 있죠.

어느 날 자동차가 고장나 출근을 망쳤다고 생각한 조지는 동네에서 11번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하면서 버스운전사 조이(Joy)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인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선회하게 되죠. (반복적으로 이런 책을 읽으니 패턴이 다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지만도... 그래도 좋아요)

조이는 이름처럼 기쁨에 가득찬 사람입니다. 실상 그녀의 삶에도 그늘이 있지만 그녀는 긍정의 에너지로 인생을 즐겁게 사는 사람이에요. 그녀는 에너지 홍보대사이며 코치로 10가지 룰을 버스에 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승객들을 CEO(Chief Energy Officer... 최고 에너지 경영자... '에너지 CEO')로 만드는 걸 목표로 하는 사람입니다.

여기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가지 룰을 소개합니다.

Rule#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여기서 비전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립니다)
Rule#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비전을 꿈꾸면 현실로 이루어진다)
Rule#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Event + Perception/Positive Energy = Outcome, 마음 속 두 마리의 개(긍정, 부정) 중 승리하는 쪽은 내가 먹이를 주는 놈)
Rule#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에 그들을 동참시켜라. (버스티켓 발급, 시너지)
Rule#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가장 큰 적은 부정성)
Rule#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Rule#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Walt Whitman said, '사람은 존재로써 설득한다')
Rule#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시간 할애, 경청, 인정, 섬김, 장점 도출)
Rule#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일개 청소부가 아닌 인간을 달에 보내는 일을 돕는 자)
Rule#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en-joy, 감정표현, 기회에 도전, 유산)

조만간 조지가 그랬던 것처럼, 제가 속한 팀마다 공동의 비전/목표를 세우고 함께 이루어가기 위해 논의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의 삶이 잘 운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제 개인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많은 분들께 버스티켓을 발급해야겠습니다. :) 여러분도 각자의 에너지버스를 운전해보세요.

Trackback 0 Comment 8
  1. Favicon of http://www.junycap.com BlogIcon junycap 2007.04.05 22:14 address edit & del reply

    관련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버스라는 의미가 아무래도 개인의 인생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항상 시간이 문제이기는 하지만, 좋은 책 추천 감사드립니다요!

    • Favicon of https://juejenny.tistory.com BlogIcon 至柔제니 2007.04.05 22:17 신고 address edit & del

      금새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추천해 드려요~!

  2. Favicon of http://inthenet.tistory.com BlogIcon SuJae 2007.04.06 11:00 address edit & del reply

    미국에 있는 절친한 후배 이름도 Joy인데^^; 이름 값하더라구요. 늘 Joyful하게 산다는...
    에너지버스 한번 읽고픈 책이였습니다. 나중에 읽게되면 트랙백으로 의견 나누면 좋겠어요 :)

    • Favicon of http://juejenny.tistory.com/3 BlogIcon 至柔제니 2007.04.06 14:40 address edit & del

      제 곰인형 이름도 Joy랍니다. 히힛 책 읽고 나시면 함께 의견 나눠요. :)

  3. Favicon of https://theholyseed.com BlogIcon 홀리씨드(the Holy Seed) 2007.04.25 01:5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에너지가 필요할 때 도움이 될까요? :) 이제 블로그에서 만납시다~ ㅋ

    • Favicon of http://juejenny.tistory.com/3 BlogIcon 至柔제니 2007.04.25 09:41 address edit & del

      물론이지. 그럽시다. 블로그가 더 얘기하기 쉬운 듯. :)
      당신 사진 근사한걸요?

  4. Favicon of http://qnnp.tistory.com BlogIcon qnnp 2008.11.27 16:00 address edit & del reply

    다른 분께 '에너지 버스'에 대한 이야기 듣고서는 책 정보를 뒤지다가 들어왔어요..
    소개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juejenny.tistory.com BlogIcon 至柔제니 2008.12.02 12:31 address edit & del

      댓글로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